얼굴이 붓는 이유
아침에 잠에서 깨어나 거울을 보았는데 얼굴이 어제와 달리 경악할 정도로 얼굴이 풍선처럼 부풀어 오른 것처럼 얼굴이 부어 있다면 얼굴이 붓는 이유를 알고 이것을 빠르게 빼고 싶으실 것이라 생각되기에 같이 정보를 살펴 보겠습니다.
얼굴이 붓는 부종 증상은 나타나는 원인도 다양하며 이것을 빼는 방법도 다양한 것이 특징입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 |
첫 번째는 얼굴에 수분이 과다하게 쌓여 있기 때문으로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림프의 흐름이 나빠질 경우 수분이 바깥으로 배출되기 어려운 환경이 되어 얼굴이 붓게 됩니다.
두 번째는 술을 원인으로 꼽아 볼수 있으며 술을 섭취하게 되면 혈중 알코올 농도게 체내에서 높아지게 되고 자연스럽게 게 혈관이 확장하게 되는 결과로 이어지는데 이렇게 되면 혈류량은 반대로 체내에서 천천히 이동하게 되어 수분들이 세포막 사이 사이에 모이기 쉬워져 그 결과적으로 부종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알콜의 영향으로 우리 체내는 평상시보다 더 많은 수분을 필요로 하게 되어 계속 마셔도 수분들이 세포 사이로 흘러 들어가 버려 신체는 수분이 부족하다고 자각하는 단계에 이르게 되며 그 이유로 인해 오히려 부종을 더 확대 시키는 결과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직장에서 회식을 하고 난 다음날 같이 일하는 직원들이 얼굴이 부어서 출근하는 것을 목격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라 할 수 있기에 얼굴이 붓는 이유는 알콜 술로 인한 것이라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세 번째:염분으로 표현되는 나트륨은 우리 인체를 구성하는데 중요한 성분이지만,우리 체내에 필요로 하는 염분 농도는 거의 고정적으로 일정한 수치를 유지하지만 필요 이상으로 염분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우리 체내의 염분 농도를 억제 시키기 위해 우리 몸에서는 수분을 필요로 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염분을 많이 섭취시 수분도 필요 이상으로 많이 마시게 되어 우리 몸에 수분이 많아져서 얼굴이 붓게 되는 것이며 앞서 설명드린 술과 더불어 맵고 짠 음식을 과다 섭취시 다음날 얼굴이 쉽게 붓게 되는 것입니다.
네 번째:운동 부족을 꼽아 볼 수 있는데 오전에 얼굴이 부어 있다면 낮 동안 활동을 하게 되면서 수분이 다리쪽으로 자연스럽게 이동을 하면서 얼굴의 붓기가 점진적으로 해소된느 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하루 활동량이 적을 경우 부종이 해소되지 않고 하루 종일 얼굴이 부어 있는 현상이 유지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저녁에 다리가 쉽게 붓는 사람들은 수분이 아래로 몰려 있어 붓기가 쉽게 발생하므로 휴식시간에는 시간을 내어 다리를 심장 높이 보다 높게 베개를 발 아래에 두어 부종을 조금이라도 해소하여 볼 수 있습니다.
얼굴 붓기 빼기 |
전날 음주를 통해 알콜이 우리 체내에 남아 있어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다음날 얼굴이 붓게 되었다면 얼굴을 공략하여 붓기를 빼는 것이 아니라,제일 먼저 목을 풀어 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목을 풀어 주는 방법으로는 먼저 고개를 우측으로 3번,좌측으로 3번 크게 크게 돌려 주는 것을 시도하여 봅니다.
다음으로 쇄골 위에 있는 푹 파여져 있는 곳에 손가락 4개 정도를 넣고 좌우 각각 20회 정도씩 아프다 싶을 정도의 고통이 올 정도로 꾹꾹 마시지 하듯이 눌러 줍니다.
위의 목 근육 마사지를 실시하고 나서 얼굴 붓기를 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얼굴 붓기를 빼려면 우선 턱 아래에서 귀 근처까지 수분이 뒤로 밀려 갈수 있도록 손바닥의 힘을 이용하여 옆으로 끌어 내리듯이 밀어 주겠습니다.
얼굴 붓기를 빼기 위해 너무 무리한 강도의 힘을 이용하여 피부에 자극을 줄 경우 피부 손상을 가져 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라며 부드럽게 60초 정도 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오늘 같이 살펴 본 얼굴이 붓는 이유의 정보와 붓기를 빼는 방법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을 행복하게 영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