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by ^*@%@@#! 2020. 10. 18.

C19의 영향으로 전 세계의 수 많은 사람이 인명 피해를 보고 있으며, 경제적 피해도 막심한 상황입니다. 그로 인해 불가피하게 영업제한 또는 폐업을 할 수 밖에 없는 중소 소상공인의 피해가 나날이 불어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저 또한 C19의 영향이 있기 전에는 나름 매출을 조금씩 쌓아 올리며 열심히 나의 사업을 키웠으나, 코로나의 영향으로 한 달 생활비도 벌기 힘들 정도가 되어 투잡을 띄는 상황에 처하였습니다.

 

정부가 추석 전 지급한다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1회차 신청 대상에 해당되지 않은 48만명이 이번에 2차로 10월 16일 ~ 11월 6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대상자 여부 조회와 즉시 지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읽으시면 필자가 진행한 신청한 방식으로 5분 이내 새희망자금 신청 대상자인지 여부와 신청 및 결과 확인까지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대상자 확인

저는 성격상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을 싫어하여 개인적으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및 100~200만원 수령 대상자인지 여부를 몰랐습니다.

 

문자 메시지로 새희망자금 신청 대상자라는 내용을 확인하고 그제서야 컴퓨터에서 확인을 위해 접속하였습니다.

 

문자 메시지가 나에게 오더라도 스팸메시지함에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문자를 못 받았더라도 아래 저와 같이 신청 대상자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5분이내 신청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요즘 스미싱 같은 개인의 정보를 탈취하는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가급적 휴대폰의 URL링크를 클릭하지 마시고 저와 같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으로 검색포털에서 입력하고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새희망자금.kr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의사항을 살짝 읽어 주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서면 아래를 쭉 내려 줍니다. 각 개별항목마다 동의함을 체크하고 필수란을 제외한 선택란을 체크하지 않을 경우 신청이 진행되지 않으니 모두 동의에 체크 및 확인을 눌러 줍니다.

 

사업자만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금을 지급하므로 사업장에 비치된 사업자등록증 상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를 선택하고 사업자 대상여부를 조회합니다.

새희망자금 신청 절차

'행정정보를 통해 확인된 지급 대상자입니다.' 위와 같은 메시지가 팝업창으로 표시된다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받을 수 있는 적격 대상자가 됩니다.

 

신청을 클릭하고, 본인인증을 위해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저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본인확인이 가능한 휴대폰 본인확인을 진행하겠습니다. 법인사업자는 공인인증서로만 진행이 되니 참고 바랍니다.

 

사업자 본인의 통신사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알뜰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어 알뜰폰을 선택하겠습니다.

 

만약 알뜰폰을 사용하는 사업자는 SK,KT,LG 망을 빌려 사용하는 사업자가 속한 곳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문자를 통해 휴대폰본인확인을 진행하여 보겠습니다.

 

이름과 생년월일,휴대폰번호와 화면에 표시되는 숫자를 잘 보시고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개인정보 3자 제공동의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 주겠습니다.

 

휴대폰본인확인완료 메시지가 보이면 완료를 눌러 줍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화면이 표시되면 사업자 대표님의 성함, 연락처, 사업자정보와 사업장 주소를 확인하고 하단에 지원금액이 표시되는 걸 확인 가능합니다.

 

사장님이 입력하는 정보는 대표자 본인이 수령 가능한 통장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신청을 눌러 줍니다.

신청 하단에 있는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님 신청 완료시 취소 불가능하다는 경고 메시지와 함께 은행 및 계좌번호를 최종적으로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 반드시 계좌를 확인 후 제대로 입력하였다면 확인을 눌러 줍니다.

 

신청이 접수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확인을 눌러 줍니다.

신청인과 입금계좌번호 및 지급받는 금액을 확인합니다.

 

오늘 살펴 본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 하는 전국의 소상공인 대표님에게 조금이라도 숨통을 여는데 도움을 주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에 관해 확인하여 보았는데요.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희망하여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