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나들이/국내 영화

추석특선영화로 볼 만한 무비 베스트 1위는

by ^*@%@@#! 2020. 9. 21.

추석특선영화로 볼 만한 무비 베스트 1위는

2020 한가위 추석은 9월 30일 ~ 10월 1일까지이지만 사실상 4일까지 쉴 수 있어 오랜만에 푹 쉴 수 있겠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C19로 지친 마음과 몸을 이번 풍성한 한가위 극장가도 조심스러워 못 가는 상황인지라 집에서 볼 만한 추석특선영화 뭐가 있을까 많은 시민들이 궁금해하실 것인데요.

매년 TV를 틀면 나오는 영화일 수 있지만 나왔다 하면 많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는 흥행이 보증된 영화 5편을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엑시트

이상근(감독),조정석(용남),윤아(의주),고두심(현옥),박인환(장수),김지영(정현)

2019년 여름 개봉하여 942만의 관객 수를 동원하여 수많은 이슈를 낳았던 화제의 재난 영화 엑스트입니다.

 

용남(조정석)은 20대 대학시절 산악동호회 활동을 화려하고 즐거운 삶을 살았으나 20대 후반 현재는 수많은 기업에 입사지원을 하였으나, 수 없이 떨어지며 자포자기하는 백수의 삶을 살아간다.

조카조차 삼촌인 자신을 무시하고 친누나인 정현(김지영)은 칠순을 맞이하는 어머니인 현옥(고두심)의 잔치에서 한심한 동생을 나무라며 칠순 잔치를 2시간 거리의 잔치 전문 예식장에 근무하는 후배 의주(윤아)의 그곳으로 예약한다.

 



어머니의 칠순 잔치가 한창 무르익던 그 순간 탱크로리 차 한 대가 시내의 중심부에 들어와 무단으로 맹독성 가스를 살포하고 도망가는 고의적인 범죄가 발생하고, 그로 인해 수많은 시민들은 평화롭던 행복의 시간을 지옥의 악몽을 경험하며 죽어 나간다.

 

남매간에 지지고 볶고 으르렁 되었지만 누나인 정현이 가스에 쓰러지고 정신이 혼미해지자 용남은 자신 보다 가족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대학시절 동호회 활동으로 갈고닦은 등반 기술을 활용하여 줄 하나에 의지하여 옥상 문을 개방하기 위해 올라간다.

용남 보다 동호회 활동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던 의주(윤아)는 현재는 예식장 부점장을 맡아 커리어 우먼의 삶을 사는 것 같지만 치근덕 되는 점장(강기영)의 추태에 힘들어하고, 그때 발생한 재난에 용남과 더불어 자신의 고객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자신의 안위만을 지키기 위해 살아오던 용남은 독가스가 옥상으로까지 번져 올라 오자 특단의 대책을 세우는데..

가족을 구조하고 의주를 두고 갈 수 없어 같이 남아 생고생 버라이어티를 시전하며 수많은 옥상 건물을 넘나들면서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평상시 자신의 아들을 한심하다는 듯 바라보던 현옥(고두심)과 장수(박인환)은 자신의 아들이 가족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면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과 고마운 마음을 평상시 시전하면서도 아들을 구하고 싶은 마음을 보이는데..

모든 가족이 모여 시청하기 좋은 추석특선영화를 시청하고 싶다면 영화 엑시트를 꼭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유쾌한 재미와 감동, 재난의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한 처절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상황이 벌어지는 모습을 본다면 1시간 40분이 순식간에 갈 것입니다.

 

부산행

연상호(감독),공유(석우),정유미(성경),마동석(상화),김수안(수안),김의성(용석),최우식(영국),안소희(진희)

2016년 개봉하여 1,157만 명의 관객 수를 동원한 한국판 좀비 영화의 한 획을 그은 부산행입니다.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던 어느 날 서울에서 부산으로 향하는 KTX가 막 출발하려던 그 순간 기차에 팔과 다리가 꺾이면서 기괴한 소리를 뿜어내는 가출 소녀(심은경 특별출연)이 승무원을 공격한다.

 



승무원은 좀비의 습격으로부터 처음에 죽는 것처럼 보이다 순식간에 피부의 혈관이 망가지면서 눈빛이 죽은 것 마냥 변하더니 팔, 다리가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좀비로 변화되는 생생한 모습을 보여 주고 그 이후 탑승 손님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KTX 탑승한 이 순식간에 좀비들로 가득 차게 되고, 그곳에서 생존하기 위한 처절한 혈투가 벌어지게 됩니다.

특히 고등학교 야구부원들의 좀비와의 혈투가 멋졌으며, 반가운 얼굴 원더걸스 소희가 고등학생으로 변신하여 살기 위한 노력을 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반면 좀비 보다 더 무섭다는 평가를 수많은 관객들과 추석 특선영화로 TV에서 시청한 시민들 모다 이구동성으로 고속버스 상무 용석(김의성)을 희대의 빌런으로 꼽았을 정도.

부산에 있는 자신의 모친을 만나기 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다른 사람들이 죽든 말든 오로지 자신의 안위만을 신경 쓰는 장면을 보여주어 부산행 기차의 암울한 상황을 극한으로 치닫게 만드는 핵심적인 인물로 나와 부산행을 천만 관객을 동원하는데 일조하였습니다.

 

나의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기 위한 마동석, 공유의 노력이 과연 좀비들로부터 무사히 부산에 KTX를 도착시킬 수 있을지 궁금하신 무비 마니아라면 꼭 시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산행 후속편으로 개봉된 반도 역시 흥행을 달렸던 만큼 연상호 감독을 믿고 시청하여도 시간 낭비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극한직업

이병헌(감독),류승룡(고반장),이하늬(장형사),진선규(마형사),이동희(영호),공명(재훈),신하균(이무배),오정세(테드 창)

2019년 초 개봉하여 1,626만 명이라는 관객 수를 동원한 코미디 액션 영화 극한 직업입니다.

 

극한 직업을 여러 번 보았지만 매번 웃음을 자극하는 포인트가 5분마다 있다고 생각이 들 만큼 관객들과 시청자를 웃게 만드는데 초점이 맞추어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배우들의 연기력도 우수하지만 각본, 연출의 완성도도 높기에 수많은 패러디도 일으켰다고 생각이 듭니다.

마.. 약.. 반 형사로서 항상 형사 바니에 비해 실적이 저조하여 해체 위기를 맞고 있는 마... 약.. 반은 범죄 현장을 급습하지만 제대로 범인을 잡기는커녕 오히려 망신만 당하는 굴욕을 맞보게 된다.

우연히 과거 마.. 약으로 유명하였던 이 무배(신하균)를 목격하게 되고 바로 옆 건물에 위치한 형제 호프 치킨에서 은신하며 악당들을 감시하게 되면서 수많은 닭을 먹어 치우게 된다.

 

치킨집이 마지막 장사라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접하게 되자 만년 반장 고 반장(류승룡)은 퇴직금을 털어 닭집을 차리게 되고, 그의 밑에 있던 형사들은 형색만 갖춘 닭집을 오픈하였는데 손님들이 너무 많이 오게 되자, 의심을 피하기 위해 수원 왕갈비 통닭을 만들어 팔게 된다.

 



마 형사(진선규)의 모친이 개발한 특제 소스로 대박 흥행을 하게 되자 수많은 손님들과 해외 관광객들까지 몰리는 진풍경이 연출되고, 급기야 신분을 숨겨야 함에도 불구하고 방송국 PD가 찾아와 방송을 하자고 조르는 상황에 내몰리게 된다.

닭집이 잘나가다 방송국 PD의 앙심을 품은 폭로에 장사는 쫄딱 망할 위기에 처하고, 경찰서로부터 마.. 약.. 반은 해체 소식을 전해 드는 위기에 처하는데...

영화 극한직업이 선풍적인 흥행몰이를 하게 되자,실제 수원왕갈비통닭 상호를 달고 있던 치킨집은 장사가 너무 잘 되고 있다는 기사가 쏟아졌으며, 수 많은 명대사와 패러디가 나왔습니다.

 

올 설날에 TV 전파를 통해 방송 되었을 만큼 인기를 모았던 극한직업은 추석특선영화로 best에 들어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미쓰와이프

강효진(감독),엄정화(연우),송승헌(성환),김상호(이소장),라미란(미선),서신애(하늘),정지훈(하루)

2015년 개봉하여 다소 저조한 관객 수를 동원한 휴머니즘 코미디 영화 미스 와이프입니다.(당시 경쟁 상대가 베테랑!)

2015년 여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시기 개봉하여 저조한 관객몰이를 하였지만 작품의 완성도는 상당하여 가족이란 무엇인가 하는 의미를 던지는 영화라 할 수 있기에 이번 추석 가족과 함께 시청하면 좋은 작품이라 생각되어 소개합니다.

돈만 된다면 그 사람이 범죄자여도 무죄로 받아 주는 실력 있는 변호사 연우(엄정화)는 갑작스럽게 교통사고를 당하고, 그의 앞에 하늘나라에 있는 이소장(김상호)가 나타나 원래의 삶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안하자 덥석 받아 물게 된 연우

연우는 너무 현실 같은 생생한 꿈을 뒤로하고 아침에 깨어 보니 자신의 얼굴이지만 전혀 다른 차림새와 형편없는 집안에 깜짝 놀라고, 급기야 자신에게 생판 모르는 남편(송승헌)과 아들과 딸이 있는 현실에 경악한다.

적응 안 되는 삶에 찾아온 잘생긴 훈남 남편 성환(송승헌)은 자신의 아내가 집안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자상한 모습을 보여 준다.

중2병에 막 입문한 딸(서신애)는 엄마의 말은 들은 척도 안 하고, 돈부터 달라고 큰소리를 지르는 버르장머리 없는 모습을 보여 주고, 어린 아들(정지훈)은 밥을 칠칠 흘리면서 먹고 집안을 난장판으로 만든다.

자신의 삶을 탈출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자신의 화려하던 삶으로 돌아가기 위해 현실을 받아들이고, 이제 자연스러운 주부로 살아가기 위한 노력을 보여 준다.

동네 아파트 주부들과 담소를 나누면서 친분을 쌓고, 라미란과의 티격태격하는 모습도 보여 주면서 흔한 일상을 보내는 모습도 보여준다.

 

무능력할 것 같은 남편을 서서히 알아 가면서 그에게 호감이 생겨나고 급기야 사랑에 빠진다.

 

딸(서신애)가 성적인 폭력을 당하자 자신의 딸의 상황을 당당하게 헤쳐 나가면서 딸을 보호하면서 범죄자를 과거 비호하였던 삶을 반성하게 된다.

 

잘 만들어진 휴머니즘 가족 코미디 영화 미쓰와이프를 이번 추석 가족들과 같이 시청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

 

베테랑

류승완(감독),황정민(서도철),유아인(조태오),유해진(최상무),오달수(오팀장),장윤주(미스봉)

2015년 8월 개봉하여 1,341만 명의 기록적인 관객 수를 동원한 액션+코미디 영화 베테랑입니다.

 

주연 배우뿐 아니라 연기력을 갖춘 조연들의 감초 연기가 베테랑을 살린 포인트라 생각이 들 만큼 완성도 높은 흠잡을 곳 없는 연기력과 각본 및 연출력으로 수많은 패러디와 명 대사(지금 내 심정이 그래.. 어이가 없네)는 여전히 회자가 되고 있을 정도.

어린 시절부터 연기를 하여 연기력에 관해 유아인이 잘 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베테랑을 통해 소름을 돋게 만드는 조태오 연기는 악역 연기의 최고봉이 아닐까 생각한다.

 

한 번 범인을 잡기로 마음 먹으면 끝까지 잡는 서도철(황정민)과 그의 팀원들 특히 모델 출신으로 배우로 변신하는데 깊은 인상을 남긴 미스봉(장윤주)의 활약이 인상 깊었다.

 

화물 운송업으로 월급을 제대로 받지 못해 1인 시위를 벌이던 배기사(정웅인)은 원청 회사 앞에서 시위를 하다 보태오(유아인)의 눈에 띄어 그곳에서 죽을 만큼의 폭력을 당하고 급기야 자.. 살로 둔갑 당하는 상황에 몰리고 식물인간이 된 상태.

그것을 수상하게 여긴 써도 철은 유아인을 수상하게 여기고 뒤를 캐기 시작하자 그를 향한 공격이 들어오는데...

 

경찰 및 검찰 라인 상부에서 보태 오를 보호하기 위해 써도 철과 그의 식구들의 범인을 향한 칼날을 거두기 위해 비호를 하지만 한 번 잡기로 마음먹은 이상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보태 오를 향하는 서도 철의 집념이 빛을 발하는 영화.

수많은 한국 흥행 영화의 공식을 그대로 접목하여 승승장구한 영화 베테랑 이번 추석에도 볼 만하다 생각합니다.

오늘 위에서 살펴 본 추석에 볼만한 추석 특선영화로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